![]()  | 
| ▲ 페이스북 무료 상점 선보여 (이미지 편집=소상공인포커스) | 
[소상공인포커스 = 이수근 기자] '네이버 긴장해라'
22일 페이스북은 무료 온라인 상점 개설 서비스 '페이스북 샵스(Shops)'를 국내에 선보인다고 밝혔다.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이 의욕적으로 전개하는 신규 사업인 페이스북 샵스는 지난 5월 미국과 일부 유럽 국가에서 첫 선을 보였다.
올 하반기 국내 입점 예정이라고 알려졌지만 예상보다 빠르게 우리나라를 비롯하여 총 8개 아시아태평양지역 국가로 확대 출시되었다.
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상에서 무료로 각자의 디지털 상점인 '샵(Shop)'을 개설하고, 자사의 제품을 직접 홍보 및 판매할 수 있는 방식은 일반적인 온라인 쇼핑몰과는 다소 차이가 있다.
페이스북 샵스를 운영중인 기업의 페이스북 페이지나 인스타그램 프로필에 접속 후 ‘샵 보기’를 클릭하면, 판매자가 등록한 제품을 볼 수 있는 방식으로, 사용자가 마음에 드는 제품을 구입하고자 할 경우 브랜드 공식 사이트에서 바로 주문하거나, 저장 기능을 통해 추후 구매도 가능하다.
판매 촉진을 위해 페이스북은 상품을 세부적으로 분류해 판촉 효과를 높이는 컬렉션 만들기 기능과 브랜드 색상·이미지를 기반으로 한 인터페이스 디자인 기능도 제공한다.
향후 다양한 과학적 데이터에 근거한 인사이트도 확인 가능해 페이지 개선과 소비 촉진에 활용할 수 있다는게 페이스북의 설명이다.
이번 페이스북 샵스의 한국 파트너로는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'카페24'가 참여했다. 카페24는 온라인 쇼핑몰 개설과 운영 과정 전반에 필요한 서비스를 통해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페이스북과 다양한 협력을 진행하고 있다.
이번 협력의 주체인 카페24측은 "카페24와 페이스북 간 협력이 전자상거래 사업자들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보다 확대할 것으로 기대한다"고 말했다.
언택트의 시대, 온라인 쇼핑몰로 성공을 꿈꾸는 기업들이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더 상권을 일구어갈 수 있을지 관심이 모인다.
[저작권자ⓒ 소상공인포커스. 무단전재-재배포 금지]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		











![[소상공人줌] 대물 조개전골의 성공 신화, 박태현 대표의 창업에서 성장까지의 여정](/news/data/20240227/p1065617231770938_699_h2.jpg)
![[청년창업人] 삶의 빈 공간을 커피와 요리, 커뮤니티로 채우다](/news/data/20240216/p1065623134093441_387_h2.jpg)
![[청년창업人] 플틴의 혁신, 단백질 음료로 건강과 맛을 재정의하다](/news/data/20240214/p1065604873523031_437_h2.jpg)
![[匠人 줌인] 문화와 행복을 추구하는 공간, 새벽감성1집 김지선 대표의 이야기](/news/data/20240112/p1065619773312488_227_h2.jpg)








