가정용 보일러 부문 총 12회에 걸쳐 1위로 선정
![]() |
| ▲ |
[소상공인포커스 = 조무정 기자] 경동나비엔이 ‘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’에서 가정용보일러 부문 1위를 차지했다.
올해로 18주년을 맞은 ‘올해의 브랜드 대상’은 온라인과 모바일, 일대일 전화 설문 등 대국민 브랜드 투표를 통해 한 해 동안 소비자로부터 가장 많이 사랑받은 브랜드를 선정하는 제도다.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행사로 2020년에는 약 56만 명의 소비자가 참여해 442만 이상의 투표수를 기록했다.
경동나비엔은 가정용 보일러 부문에서 통산 12회 1위를 차지하며 업계 최다 브랜드 대상 수상 기록을 이어갔다. 특히 가정용 보일러 부문 총 4개 후보 브랜드 평가에서 10점 만점에 9.65점을 획득하며 압도적으로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.
1988년 아시아 최초로 콘덴싱보일러를 개발한 후 제품의 친환경성과 우수한 경제성을 널리 알려 대중화한 경동나비엔의 콘덴싱보일러는 일반 보일러 대비 가스 사용량을 최대 28.4% 줄이고, 미세먼지를 유발하는 질소산화물을 약 79% 감소시킨다.
온실가스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크게 낮춰 연간 208그루의 소나무를 심는 효과를 가져오는 등 대기 환경 개선에 기여한다. 이에, 올해 4월부터는 전국 77개 시군에 해당하는 대기관리권역 내 친환경 콘덴싱보일러 설치가 의무화되었다.
경동나비엔은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친환경 콘덴싱보일러 라인업을 다변화하며 고객으로 하여금 선택의 폭을 넓히고 있다.
[저작권자ⓒ 소상공인포커스. 무단전재-재배포 금지]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![[소상공人줌] 대물 조개전골의 성공 신화, 박태현 대표의 창업에서 성장까지의 여정](/news/data/20240227/p1065617231770938_699_h2.jpg)
![[청년창업人] 삶의 빈 공간을 커피와 요리, 커뮤니티로 채우다](/news/data/20240216/p1065623134093441_387_h2.jpg)
![[청년창업人] 플틴의 혁신, 단백질 음료로 건강과 맛을 재정의하다](/news/data/20240214/p1065604873523031_437_h2.jpg)
![[匠人 줌인] 문화와 행복을 추구하는 공간, 새벽감성1집 김지선 대표의 이야기](/news/data/20240112/p1065619773312488_227_h2.jpg)





